[정보/정책] 발달장애인부모 커뮤니티 잡지 ‘토닥토닥’ 발간

김현동 승인 2021-12-28 13:21:12

 


별난고양이꿈밭 사회적협동조합이 발달장애인 부모 커뮤니티 잡지 토닥토닥을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.


토닥토닥은 발달장애인 부모들이 모여 만든 잡지로, 발달장애인을 키우면서 힘들었던 점이나 도움받을 만한 정보를 나눈다. 나아가 발달장애인 부모들이 소통할 공간을 마련해 줘 지친 삶에 조금이나마 숨 쉴 수 있는 틈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.


이번에 발간된
토닥토닥겨울호에서는 제주특별자치도 발달장애인지원센터 김정옥 센터장의 칼럼을 시작으로 오늘을 함께 살아가는 나와 비슷한 다른 부모들의 이야기, 어린이의 시선으로 본 네 컷 만화, 주말에 부모님들에게 휴식을 제공하고자 아이들과 알찬 시간을 보내는 특수교사 봉사동아리 이음 대표 황현철 선생님의 인터뷰가 담겼다.


또한 맨 처음 아이의 장애를 마주했을 때 어떻게 해야 할지 나름의 가이드를 제시하며 필요한 정보가 정리되어 있다
.


토닥토닥은 발달장애아동과 함께 하면서 환경을 사랑하고,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친환경 종이를 이용해 인쇄했다.


또한 발달장애아동의 그림을 이용해 디자인 요소로 사용함으로써
, 수익금의 1%를 그림을 그린 아이에게 장학금으로 지급하고 있다.


별난고양이꿈밭 사회적협동조합은 이번 호
토닥토닥’(부제: 장애인부모는 처음이지?)의 발간 기념으로 발달장애인 영유아기 부모(0~7)에게 100권을 무료로 배포한다.


신청 기간은 오는
29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이다. 신청은 별난고양이꿈밭 사회적협동조합 홈페이지 https://scatdream.modoo.at/ 게시판이나 페이스북 https://m.facebook.com/starnancat에서 신청이 가능하다. (, 기관에서 다량 주문시 예외 / 소진시 조기 종료 가능)


한편
, 별난고양이꿈밭 사회적협동조합은 발달장애인 부모가 만든 사회적협동조합이다.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어울려 사는 조화로운 사회를 만들기 위하여 발달장애인의 돌봄을 하고 있다. 또한 모두가 행복한 사회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하여 발달장애인을 위한 출판, 굿즈 제작 및 판매로 발달장애인의 장애 인식개선 활동을 하고 있다.